Targus AMB08AP 블루투스 마우스 사용기

Device/MAC 2011. 6. 11. 16:14

 맥용이라고 나와서 유명한-_-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Targus ABM08AP를 질렀습니다. 책상 위가 복잡해지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블루투스 마우스를 찾다가 맥에 어울리는 디자인의 블루투스 마우스라고 해서 질렀습니다. 먼저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 블루투스 마우스
  • 최대감도 : 1200DPI
  • 버튼 : 5개
  • 휠 조정 : 상하좌우 
  • 무게 : 125g 


 다음은 마우스 아래 위 사진입니다. 색상은 맥북프로와 어울리는 좀 진한 두유 빛깔입니다. 그리고 상당히 매끈하게 생겼죠. ㅋㅋ



 맥용이라고 나온만큼 휠은 상하좌우 다 지원하는 바람직한 마우스입니다. 5개버튼 중에 2개도 동작 설정을 할 수 있어서 편하고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편의성이겠죠. 감도와 페어링, 설정으로 나눠서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감도의 경우 15년간 마우스를 사용한 제 경험을 바탕으로 말하자면 유선과 차이가 없습니다!! 전에 마소의 아크마우스를 사용해본적이 있었는데 감도가 영 맘에 안 들었던 경험이 있었는데 이 마우스에서는 그런 것이 없더군요. 책상 위 공간 활용을 위해서 약간의 손해를 감당하고 지른거였는데 감도가 너무 좋아서 대 만족 중입니다. 
 
 페어링은 맥용을 표방하고 나온 만큼 문제 없이 바로 연결 됩니다. 연결 방법도 매뉴얼에 나와있는 그대로 하면 되고요. 매우 쉽게 연결됩니다. 불만인 점은 맥북에 osx뜨고나서 바로 연결 안 되고 껐다 켰다를 해야 연결이 되더군요. 심한 경우는 2번 정도 그래야 하고.. 제가 뭘 잘못하고 있는건지, 원래 이렇게 바로 연결 안 되는 건지를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일단 연결되고 난 후에는 끊기는거 없이 원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마우스는 설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냥 쓰면 마우스 포인터가 움직이는 속도가 장난 아닙니다. 휠 스크롤 속도도 너무 빨라서 반드시 속도를 느리게 설정해야 합니다. 일단 아래 주소로 타거스 마우스 프로그램을 설치했습니다.
 


 그 후 [시스템 환경설정] -> [마우스] 로 가셔서 [이동 속도]와 [스크롤 속도]를 저한테 맞게 수정을 했습니다. 그러고 나니 딱 맘에 드는 속도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더군요.



 마무리하자면.. 타거스 AMB08AP블루투스 마우스는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마우스라고 생각합니다. 페어링도 잘 되고 감도도 좋고, 거기에 맥에 어울리는 디자인까지. 강력 추천할 수 있는 마우스라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