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프로 Vmware/Bootcamp 윈도우7 인증문제 해결

Device/MAC 2011. 5. 24. 20:43
* 문제점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Bootcamp로 윈도우7을 설치하고 맥에서 Vmware나 Parallels로 Bootcamp 파티션을 불러서 윈도우를 사용할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사용할 경우 Bootcamp에서 윈도우7인증을 하여도 Vmware로 부르면 다시 또 인증을 해야 하고, 여기서 인증을 하면 또 Bootcamp로 부팅시에 새로 인증을 해야 되는, 정말 짜증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정품을 돈주고 샀는데 이런 불편을 겪어야 된다는게 정말 말이 안되는건데, 마소에서는 딱히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상담원 전화를 해보면 상담원에 따라서 정책상 방법이 없다면서 한 카피 더 사라고 하거나, 아니면 하나의 컴퓨터로 인정해서 인증시켜준다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이런 로또성 방법이 아니라 자신이 가진 정품 cd-key 하나로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적어볼까 합니다.
 이 방법은 (http://perfectionistdeveloper.com/?p=105)에서 가져왔습니다.

* 해결방법

 먼저 Vmware에서는 되는 것을 직접 확인했지만, Parallels에서는 확인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아마 될거 같습니다...;)

1. Bootcamp 지원으로 윈도우7 설치
2. 설치 후 Bootcamp 지원 설치하시고 윈도우7 인증(온라인, cd-key입력 인증)
3. 맥(osx)으로 재부팅
4. Vmware로 Bootcamp 파티션 미리 설정(cpu, ram등)
5. Vmware Tools설치
6. Vmware Bootcamp파티션 재부팅
7. 인터넷 선을 뽑으시고!!!(아니면 네트워크 사용안함으로.. -_-) 윈도우7 정품 인증 선택
8. 다른방법으로 인증에서 전화 인증 선택
9.  마소ARS(번호는 인증창에 뜹니다.)에 전화해서 설치ID입력하시고, 인증ID받아서 입력
10. 해결!

 

: